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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카드

[INDEX] 결제창 호출

결제창 호출 과정 중 INDEX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아래와 같은 경우 발생합니다.
  1. 1. 인덱스 화면에 REST API 를 호출
  2. 2. 요청 파라미터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
  3. 3. 결제 요청 화면과 결제창을 띄우는 웹뷰가 서로 다른 브라우저인 경우
  4. 4. 크롬80 이슈 → Samesite=none 설정을 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 필요
  5. 5. 구매자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 → 시크릿모드 또는 캐시를 지우고 시도

[AUTH] 파트너 인증

파트너 인증 과정 중 AUTH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st_id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st_id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st_id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st_id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st_id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2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ustKey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ustKey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ustKey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ustKey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3가맹점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cst_id 가 일치하는 파트너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4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의 도메인과 IP 만이 페이플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의 설정 없이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가 AWS(아마존웹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당 응답 코드가 발생하면, 가맹점 서버 도메인에 REFERER를 추가해야 합니다.
  • 카페24, 가비아 등의 서버 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해당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및 운영)에 대한 방화벽 개방을 요청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0006보안프로토콜(HTTPS) 접속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보안 프로토콜(HTTPS)을 통한 접속이 필수적입니다.
0007Referer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 시 Referer 값으로 전송한 도메인이 일치해야 합니다.
0020클라이언트 키(clientKey) 요청 오류
  • 요청 서버와 파라미터로 전송된 clientKey 계정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0021클라이언트 키(clientKey) 값에 매칭되는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는 clientKey 이거나 요청 서버와 일치하지 않는 계정의 clientKey 를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22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파트너 계정에 등록되지 않은 도메인에서 결제창을 호출할 경우 발생합니다.

[CPCA] 결제

결제 과정 중 CPCA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인증에 필요한 시간이 초과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며, 구매자의 재시도가 필요합니다.
0002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구매자의 카드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미 해지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6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7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0카드승인 요청 실패!!
  • 카드사와의 승인 전문 전송 실패 또는 전문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018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카드사와의 승인 전문 전송 실패 또는 전문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PCCF] 승인 요청

승인 요청 과정 중 PCCF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PAYER_ID ERROR!!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3결제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0004카드 인증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결제수단이 카드가 아닌 빌링키로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0006결제 요청할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 결제 승인 요청 대상 거래가 없을 경우 발생합니다.
0007기 승인완료!!
  • 이미 결제 승인 요청 완료된 거래입니다.
0008카드결제 대상이 아닙니다.
  • 결제 수단이 계좌인 거래에 대한 승인 요청 시 발생합니다.
0009PCD_PAY_REQKEY ERROR!!
  • 유효하지 않은 PCD_PAY_REQKEY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0012가맹점 건당 한도 초과 -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3가맹점 카드결제 월 한도 초과 -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4정기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5단건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8카드결제 실패!!
  • 승인 처리가 실패된 경우 발생합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27카드결제 실패 - 잘못된 접근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요청 URL Query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CDAU] 카드등록

정기(빌링), 비밀번호간편결제의 카드등록 과정 중 CDAU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0002카드번호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 카드번호를 12자리 이상, 16자리 이하로 입력해주세요.
0007(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본인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가 일치하지 않거나 카드 상태에 따라 등록이 거절될 때 응답됩니다.
1000기 인증고객 입니다.
  • 이미 등록된 카드정보와 동일한 카드정보로 등록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1002입력하신 카드정보가 5회 이상 일치하지 않아 해당 카드의 사용이 금일 자정까지 제한됩니다. 자정 이후에 재시도하시거나 다른 카드로 진행해주세요.
  • 입력했던 카드정보가 5회 이상이 일치하지 않을 때 응답됩니다.
  • 5회 이상 실패하는 경우 해당 카드등록 요청이 거부되며, 자정 이후에 재시도하여야 합니다.
9000카드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해주세요.
  • 이미 등록된 카드 정보와 요청된 카드 정보(유효기간, 비밀번호, 생년월일)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 카드정보가 모두 일치하는 경우, 기존에 등록된 빌링키를 반환하며, 카드정보가 일치하지 않더라도 빌링키의 상태는 유지됩니다.

[SPCD] 빌링키로 결제

결제 과정 중 CPCA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결제용 KEY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2결제가능 최저금액은 100원 입니다.
  • 카드최소 결제금액은 100원 입니다. PCD_PAY_TOTAL의 값을 100 이상으로 입력해주세요.
0003결제상품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결제상품명(PCD_PAY_GOODS)의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4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5결제자 휴대전화번호는 15자 이하이어야 합니다.
  • 결제자 휴대전화번호(PCD_PAYER_HP)의 값이 15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06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2)는
2048자 이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 PCD_USER_DEFINE2) 값이 2048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07카드서비스 이용 불가
  • 파트너(상점)의 카드정기결제 사용 승인 상태가 아닐 때 발생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help@payple.kr)로 문의해주세요.
0009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0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1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12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상점에 문의해주세요.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해지된 빌링키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0014이미 처리된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주문번호 중복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18카드결제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결제가 실패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주세요.
0031복합과세 지정부가세는 9자 이하이여야 합니다.
  • 복합과세 부가세(PCD_PAY_TAXTOTAL)의 값이 9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1001(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카드잔액부족, 분실신고카드 등 카드 상태에 의해 결제가 실패되는 경우 발생합니다.
1002카드등록 해지 실패!!
  • 거래 제한 카드, 유효기간 만료, 도난/분실/위변조 등의 사유로 인해 등록된 카드의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9991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ustKey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ustKey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ustKey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ustKey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PAYC] 취소

취소 과정 중 PAYC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인증실패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REFUND_KEY ERROR - 환불시스템 인증키
불일치
  • 계정에 등록된 환불키와 요청 환불키(PCD_REFUND_KEY)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0003필수 데이터 누락 - 주문번호
  • 주문번호(PCD_PAY_OID)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4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일자
  • 결제일자(PCD_PAY_DATE)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5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년도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년도(PCD_PAY_YEAR)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6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월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월(PCD_PAY_MONTH)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0007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을 조회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7이미 취소 된 거래건 입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이 이미 취소가 완료된 경우 발생합니다.
0011환불가능금액 초과
(환불가능금액 : / 환불요청금액 : )
  • 원거래 건의 취소 가능 금액을 초과하여 취소를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0022환불요청 금액 초과
  • 1일 환불 한도 초과로 인해 환불이 불가능하며, 한도 증액을 위해서는 고객센터(help@payple.kr)로 요청해야
    합니다.
0026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취소 요청금액
  • 취소요청금액(PCD_REFUND_TOTAL) 값이 비어있을 때 발생합니다.

[PCHK] 결과조회

결과조회 과정 중 PCHK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가 누락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9991가맹점 인증 키 불일치
  • 파트너 인증 토큰이 파트너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PUER] 빌링키 조회, 해지

빌링키 조회, 해지 과정 중 PUER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PAYER_ID ERROR!!
  • PCD_PAYER_ID 값이 비어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0003결제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0004등록된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해지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1002(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1009카드 해지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국내 계좌

[INDEX] 결제창 호출

결제창 호출 과정 중 INDEX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ERROR - 인증시간 만료
  • 아래와 같은 경우 발생합니다.
    1. 1. 인덱스 화면에 REST API 를 호출
    2. 2. 요청 파라미터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
    3. 3. 결제 요청 화면과 결제창을 띄우는 웹뷰가 서로 다른 브라우저인 경우
    4. 4. 크롬80 이슈 → Samesite=none 설정을 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 필요
    5. 5. 구매자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 → 시크릿모드 또는 캐시를 지우고 시도

[AUTH] 파트너 인증

파트너 인증 과정 중 AUTH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st_id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st_id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st_id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st_id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st_id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2가맹점 인증에 필요한 custKey 를 확인해주세요.
  • 파트너(상점)로부터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한 custKey 와 일치하지 않거나 공백일 경우 발생합니다.
  • 테스트와 운영 환경에서 사용되는 custKey 가 서로 다름을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 custKey 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 custKey 는 최초 오픈 안내 이메일에 첨부하여 발송됩니다.
0003가맹점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cst_id 가 일치하는 파트너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4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의 도메인과 IP 만이 페이플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의 설정 없이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가 AWS(아마존웹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당 응답 코드가 발생하면, 가맹점 서버 도메인에 REFERER를 추가해야 합니다.
  • 카페24, 가비아 등의 서버 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해당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및 운영)에 대한 방화벽 개방을 요청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0006보안프로토콜(HTTPS) 접속이 필요합니다.
  • 페이플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보안 프로토콜(HTTPS)을 통한 접속이 필수적입니다.
0007Referer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 시 Referer 값으로 전송한 도메인이 일치해야 합니다.
0020클라이언트 키(clientKey) 요청 오류
  • 요청 서버와 파라미터로 전송된 clientKey 계정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0021클라이언트 키(clientKey) 값에 매칭되는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는 clientKey 이거나 요청 서버와 일치하지 않는 계정의 clientKey 를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22접속하시는 서버의 도메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 파트너 계정에 등록되지 않은 도메인에서 결제창을 호출할 경우 발생합니다.

[PCOF] 승인 요청

승인 요청 과정 중 PCOF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등록된 계좌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빌링키(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전송되지 않았거나,
    전송된 값이 다를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3가맹점 건당 한도 초과 -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4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5결제동의 미인증 계좌입니다.
  • 결제수단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빌링키입니다. 해지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6결제 요청할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승인 요청 대상 거래가 없을 경우 발생합니다.
0007기 승인완료!!
  • 이미 승인 요청 완료된 거래입니다.
0008PCD_PAY_REQKEY ERROR!!
  • 유효하지 않은 PCD_PAY_REQKEY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0010정기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1단건결제 - 중복결제
  • 승인 처리가 진행 중인 경우 발생합니다.
0018상세 실패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에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0025출금이체 실패 - 잘못된 접근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요청 URL Query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ARSA] 본인확인, 출금동의

본인확인, 출금동의 과정 중 ARSA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구매자의 본인 확인 및 출금 동의 유효 시간(3분) 초과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0002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번호 형식의 계좌번호를 입력할때 응답되는 메시지입니다. 일반적인 형식의 계좌번호로 재시도 해주세요.
0003이용하시는 상점의 건당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4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6본인 정보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 이동통신사 본인 인증에 실패할 경우 발생합니다.
  • 입력한 성명, 생년월일(사업자번호)과 휴대폰 번호의 명의가 일치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0007상세응답코드 - 상세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이동통신사 본인 인증에 실패할 경우 발생합니다.
1000기 인증고객입니다.
  • 이미 등록된 계좌정보와 동일한 계좌정보로 등록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1001인증시간(3분)이 초과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법인계좌 확인을 위한 1원 인증에 필요한 시간(3분)이 초과되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AY] 결제

결제 과정 중 CPAY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구매자의 계좌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미 해지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3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005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6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18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은행과의 전문 전송 실패 또는 전문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201이미 존재하는 거래입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주문번호가 중복될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AUTH] 계좌등록

정기(빌링), 비밀번호간편결제의 계좌등록 과정 중 AUTH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브라우저 세션이 만료되어 파트너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0002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번호 형식의 계좌번호를 입력할때 응답되는 메시지입니다. 일반적인 형식의 계좌번호로 재시도 해주세요.
0006은행 점검시간 (00:00~00:00) 입니다.
점검시간을 피해 다시 시도해주세요.
  • 은행점검시간에 따라 요청이 불가할때 발생합니다.
  • 응답메시지에 표기되어있는 점검시간을 피하여 재요청이 필요합니다.
0007사업자번호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 사업자번호가 10자가 아닌 경우 발생합니다.

[SPAY] 빌링키로 결제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실패 - 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평생계좌번호가 아닌 실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휴대폰번호 형식의 계좌번호를 입력할때 응답되는 메시지입니다. 일반적인 형식의 계좌번호로 재시도 해주세요.
0003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건당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4이용하시는 상점의 한도가 초과되었습니다.
상점 관리자에게 문의주세요.
  • 파트너(상점)의 월 한도 초과로 인한 응답으로, 한도 조정을 위해서는 페이플 세일즈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0005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빌링키(PCD_PAYER_ID)가 존재하지 않거나 빈 값으로 요청되었을때 응답됩니다.
0008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2)는
2048자 이하여야 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PCD_USER_DEFINE1, PCD_USER_DEFINE2) 값이 2048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2출금이체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결제가 실패할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상세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페이플 테크니컬팀(dev@payple.kr) 로 문의해 주세요.
0019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결제 진행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발생합니다.
0023결제가능 최저금액은 200원 입니다.
  • 계좌이체 최소 결제금액은 200원 입니다. PCD_PAY_TOTAL의 값을 200 이상으로 입력해주세요.
0024결제상품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결제상품명(PCD_PAY_GOODS)의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27결제자 휴대전화번호는 15자 이하이어야 합니다.
  • 결제자 휴대전화번호(PCD_PAYER_HP)의 값이 15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28복합과세 지정부가세는 9자 이하이여야 합니다.
  • 복합과세 부가세(PCD_PAY_TAXTOTAL)의 값이 9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PAYC] 취소

취소 과정 중 PAYC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실패 - 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환불시스템 인증 키 불일치 - PCD_REFUND_KEY ERROR
  • 계정에 등록된 환불키와 요청 환불키(PCD_REFUND_KEY)가 일치하지 않을 떄 발생합니다.
0003필수 데이터 누락 - 주문번호
  • 주문번호(PCD_PAY_OID)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4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일자
  • 결제일자(PCD_PAY_DATE)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5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년도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년도(PCD_PAY_YEAR)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6필수 데이터 누락 - 정기결제 월
  • (월 중복 방지 결제) 정기결제 월(PCD_PAY_MONTH)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0007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을 조회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7이미 취소 된 거래건 입니다.
  • 취소하려는 원거래 건이 이미 취소가 완료된 경우 발생합니다.
0008계좌이체 환불시스템 사용권한이 없습니다.
  • 계좌이체 환불 기능 사용권한이 없을때 발생합니다.
0009계좌이체 환불 잔여 한도 부족
  • 환불가능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0010은행 점검시간(00:00~00:00) 입니다.
  • 은행점검시간에 따라 취소요청이 불가할때 발생합니다.
  • 응답메시지에 표기되어있는 점검시간을 피하여 재요청이 필요합니다.
0011환불가능금액 초과
(환불가능금액: / 환불요청금액: )
  • 원거래 건의 취소 가능 금액을 초과하여 취소를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0022환불요청 금액 초과
  • 1일 환불 한도 초과로 인해 환불이 불가능하며,
    한도 증액을 위해서는 고객센터(help@payple.kr)로 요청해야 합니다.
0026필수 데이터 누락 - 결제취소 요청금액
  • 취소요청금액(PCD_REFUND_TOTAL) 값이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PCHK] 결과조회

결과조회 과정 중 PCHK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결제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필수 파라미터가 누락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9991가맹점 인증 키 불일치
  • 파트너 인증 토큰이 파트너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PUER] 빌링키 조회, 해지

빌링키 조회, 해지 과정 중 PUER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0002PCD_PAYER_ID ERROR!!
  • PCD_PAYER_ID 값이 비어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0003결제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때 발생합니다.
0004등록된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해지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은 빌링키를 요청하였을때 발생합니다.
0007(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상위기관으로부터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잠시 후 재시도해주세요.
0008계좌해지 실패!!
  • 기타 사유에 의해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0009(상위 기관으로부터 수신된 응답메시지)
  • 기타 사유에 의해 상위기관으로부터 계좌이체 해지 요청이 실패한 경우 발생합니다. 잠시 후 재시도해주세요.

[BILL] 현금영수증 발행

현금영수증 발행 과정 중 BILL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Wrong access attempt
  • 유효하지 않은 URL로 요청 시 발생합니다. 요청 URL을 다시 확인해주세요.
0002인증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 세션이 만료되어 요청 업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파트너 인증을 다시 진행해주세요.
0003현금영수증 발행을 실패했습니다.
  • 국세청과의 통신 오류로 인해 현금영수증 발행에 실패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해외 카드

코드메세지설명
T0000Process Success
  • 성공 코드입니다.
T0100Wrong Method Call
  • 데이터 전송박식 오류인 경우에 발생하며, POST 방식으로 전송이 필요합니다.
T0101JSON Format Error
  • 요청 BODY 가 JSON 포맷이 아닌 경우 발생합니다.
T0101JSON Data Error
T0103BODY(POST) Data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T0104BODY(JSON) Data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T020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service_id value does not exist.
  • service_id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01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service_key value does not exist.
  • service_key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code value does not exist.
  • code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1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code value is English letters + Numbers 10 digits
  • code 형식을 잘못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0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User Mismatched
  • service_id 가 공백이거나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10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Not Registered WHITE IP.
  • 등록된 White IP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20Token User Mismatched - T/B
  • 발급받은 계정 정보(service_id 또는 service_key)와 파트너 인증 요청 시 전송한 계정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T0322Not Registered Partner service_id.
  • 존재하지 않는 service_id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323Token User Mismatched (group).
  • 토큰을 발급한 계정정보와 요청시 보낸 계정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324Not Registered Partner service_key.
  • 존재하지 않는 service_key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325Not Status of Approval.
  • 서비스의 승인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326Payment key value does not exist.
  • 결제에 필요한 키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help@payple.kr)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T0327Service Setting Error - comm_rate value does exist.
  • 결제 수수료율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help@payple.kr)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T0400Token Denied
  • 발급받은 토큰이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1Token Denied - Access Token Type
  • 토큰 유형이 Bearer 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2Token Expired
  • 발급받은 토큰의 만료 시간(10분)이 경과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998Token value does exist.
  • 발급받은 토큰 Authorization 이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999Header value does not exist.
  • API 요청시 헤더 정보를 보내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R0100service_oid value duplicated.
  • 주문번호 중복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R0101service_oid value does not exist.
  • service_o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1service_oid value not vaild.
  • service_oid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2comments value not exist.
  • comments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2comments value should be below 255 byte.
  • comments 값이 255바이트 미만일 경우 발생합니다.
R0122comments value not vaild.
  • comments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3card_number value does not exist.
  • card_number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3card_number value not vaild.
  • card_number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4card_expirationMonth value does not exist.
  • card_expirationMonth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4card_expirationMonth value not vaild.
  • card_expirationMonth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5card_expirationYear value does not exist.
  • card_expirationYear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5card_expirationYear value not vaild.
  • card_expirationYear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06totalAmount value does not exist.
  • totalAmount 값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16totalAmount value not vaild.
  • totalAmount 값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R0126if you pay by KRW, don&'t put in other than numbers in total amount.
  • 원화(KRW) 결제는 정수만 가능합니다. (소수점 불가)
  • 외화(USD, JPY)는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만 허용됩니다.
R0136totalAmount is less than the approval minimum amount per transaction.
  • 결제금액이 건당 최소 승인금액보다 적을 때 발생합니다.
R0146Approval maximum amount per transaction Exceeded.
  • 건당 최대 승인금액이 초과될 때 발생합니다.
R0156totalAmount and cancellation amount do not match.
  • 결제금액과 취소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07currency value does not exist.
  • currenc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17currency value not vaild.
  • currency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1firstName value does not exist.
  • firstName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11firstName value not vaild.
  • firstName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2lastName value does not exist.
  • lastName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12lastName value not vaild.
  • lastName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7email value does not exist.
  • email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209email Form does not match.
  • email 형식이 맞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301resultUrl value does not exist.
  • resultUrl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311resultUrl value not vaild.
  • resultUrl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501api_id value does not exist.
  • api_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511api_id value not vaild.
  • api_id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521Already Requested with this api_id value.
  • 해당 api_id 값으로 이미 요청한 상태입니다.
R0601billingkey value does not exist.
  • 존재하지 않는 billingkey로 요청했을때 발생합니다.
R0126if you pay by KRW, don't put in other than numbers in total amount.
  • 원화(KRW) 결제는 정수만 가능합니다. (소수점 불가)
  • 외화(USD, JPY)는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만 허용됩니다.
A0000Processing Success
  • 요청 업무에 대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을때 응답합니다.
A0003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Billing key does not exist.
  • 존재하지 않는 빌링키를 전송한 경우 발생합니다.
A0004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Billing key Blocked.
  • 차단된 빌링키를 전송한 경우 발생합니다.
  • 차단된 빌링키는 차단/해제 API 를 통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A0005Authentication Request Denied - Billing key has already been unblocked.
  • 이미 차단 해제된 빌링키를 해제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A0996Refund Amount Error
  • 취소금액을 잘못 설정한 경우 발생합니다.
A0999Processing Failure
  • 결제 실패시 발생하는 응답으로, 에러 메시지를 통해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응답은 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A0999Error - General system failure.
  • 브랜드사(VISA, MASTER, JCB)의 시스템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해당 응답은 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A0999Decline - General decline of the card. No other information provided by the issuing bank.
  • 카드 발급사의 거절로 인해 발생합니다. 거절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드 회원이 발급사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해당 응답은 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A0999The order has been rejected by Decision Manager
  •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인 Decision Manager 에 의해 감지된 의심 거래로 인해 거절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해당 응답은 이상거래탐지 업무를 담당하는 대외기관(Cybersource)으로부터의 응답입니다.
C0998The client has closed the payment window.
  • 구매자가 결제 완료 전 결제창을 종료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C0999End the payment.
  • 결제창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의 응답으로, 함께 반환되는 error 를 확인해주세요.

링크결제

[LINK] 링크 생성

링크 생성 과정 중 LINK 로 시작하는 응답 목록입니다.

코드메세지설명
0001인증실패 - MEM INFO ERROR
  • 파트너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재인증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0002상품명을 입력하세요.
  • PCD_PAY_GOODS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0003결제요청금액을 입력하세요.
  • PCD_PAY_TOTAL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0004정기결제 구분 년월 을 입력하세요.
  • 월 중복방지 결제 파라미터 년(PCD_PAY_YEAR) 또는 월(PCD_PAY_MONTH)이 입력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0005링크 생성 에러 1
  • 링크결제 생성 중 에러가 발생될 때 응답합니다.
0006기 등록 링크입니다.
  • 상품명, 가격이 동일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0007링크 생성 에러 2
  • 링크결제 생성 중 에러가 발생될 때 응답합니다.
0008카드 최소 결제금액은 100원,
계좌이체 최소 결제금액은 200원입니다.
  • 결제 요청금액이 결제수단별 최소금액보다 적을 경우 발생합니다.
00092,000,000원 초과 거래는 은행 정책으로 계좌이체 이용이 불가능하기에 링크생성이 실패하였습니다.
  • 이용가능한 결제수단으로 계좌이체을 포함되고, 상품 금액이 2,000,000원을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1복합과세의 부가세 금액이 최대 부가세 금액보다 크게 설정되었습니다. 부가세를 바르게 입력하세요.
  • 복합과세의 부가세 금액이 상품 금액보다 클 경우 발생합니다.
0010추가 파라미터 특수문자는 =,&,-만 허용 가능합니다.
  • 추가 파라미터(PCD_LINK_PARAMETER) 값에 =, &, - 외에 특수문자가 포함될 때 발생합니다.
0010추가 파라미터는 255자 까지 가능합니다.
  • 추가 파라미터(PCD_LINK_PARAMETER) 값이 255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0판매자 공지는 200자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 판매자 공지(PCD_LINK_NOTI_MSG) 값이 200자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0012사용권한이 없습니다.
  • 선택한 결제수단의 이용권한이 없을때 발생합니다.
0013설정한 링크결제 마감일시가 현재 시각보다 이전입니다. 현재 시각 이후로 설정해주세요.
  • 요청한 링크결제의 마감시간이 현재시간보다 이전일 때 발생합니다.
0014수량은 숫자만 입력 가능합니다.
  • PCD_GOODS_AMOUNT 값에 숫자가 아닌 값이 포함될 때 발생합니다.
0015수량은 최대 999개 까지만 가능합니다
  • PCD_GOODS_AMOUNT 값이 999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1002링크결제 키가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 PCD_LINK_KEY 를 빈 값으로 전송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1003존재하지 않는 링크 키 입니다.
  • PCD_LINK_KEY 를 전송했으나 일치하는 링크가 없을 경우 발생합니다.
1006링크결제 만료 실패!!
  • 링크결제의 만료 처리 실패 시 발생합니다.
9998이미 만료된 링크결제 입니다.
  • 이미 만료된 링크를 만료 처리하려 할 때 발생합니다.

허브

코드메세지설명
T0100잘못된 메소드 호출
  • 데이터 전송방식 오류인 경우에 발생하며, POST 방식으로 전송이 필요합니다.
T0101JSON 포맷오류
  • 요청 BODY가 JSON 포맷이 아닌 경우 발생합니다.
T0200BODY(POST) 데이터 오류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201BODY(JSON) 데이터 오류
  • 파트너 인증 토큰 발급 요청 시 BODY가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211인증요청 거부 - cst_id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cst_id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2인증요청 거부 - custKey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custKey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3인증요청 거부 - code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code 를 전송하지 않거나 공백으로 보낼 경우 발생합니다.
T0214인증요청 거부 - code 영문자+숫자 10자리
  • code 형식을 잘못 전송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300인증요청 거부 - 사용자 불일치
  • 계정정보(cst_id)가 공백이거나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T0310인증요청 거부 - 등록된 WHITE IP 아닙니다.
  • 등록된 White IP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0토큰 거부
  • 발급받은 토큰이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1토큰 거부 - Access Token 유형
  • 토큰 유형이 Bearer 가 아닌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2토큰 만료(초)
  • 발급받은 토큰의 만료 시간(60초)이 경과한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04토큰 사용자 불일치
  • 계정 정보(cst_id)와 파트너 인증 요청 시 전송한 계정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T0405등록된 파트너 정보가 아닙니다.
  • 존재하지 않는 cst_id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406등록된 파트너의 custKey가 아닙니다.
  • 존재하지 않는 custKey 를 전송할 경우 발생합니다.
T0410Hub 정산 승인상태가 아닙니다.
  • 서비스가 승인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T0411Hub 정산 시작일이 아닙니다.
  • 서비스 정산 시작일 이전에 요청을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T0412Hub 지급이체 시작일이 아닙니다.
  • 서비스 지급이체 시작일 이전에 요청을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T0996Hub 서비스 점검 시간입니다.(점검일시: 2024-01-01 00:00:00 ~ 2024-01-01 00:00:00)
  • 서비스 점검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점검이 종료된 후 시도해주세요.
T0997Hub 가능시간이 아닙니다.(가능시간 : 01시 ~ 23시)
  • 은행 점검 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이에 따라 00시부터 01시까지는 Hub 토큰 발급도 불가합니다.
T0998토큰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Access Token 이 공백인 경우 발생합니다.
T0999헤더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API 요청시 헤더 정보를 보내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T1999오픈뱅킹 API 토큰발급 불가
  • 금융기관 API 토큰 발급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나타납니다.
A0001처리 중
  • 금융기관에 이체 요청을 했으나, 이체 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페이플은 매 30분마다 이체 처리 여부를 확인하고, 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Webhook을 재전송합니다.
A0002처리시간 초과 에러
  • 존재하지 않거나 처리할 수 없는 계좌일 경우, 상세한 사유를 포함하여 반환되는 메시지입니다.
A0007처리시간 초과 에러
  • 금융기관에 이체 요청을 했으나, 이체 처리시간이 초과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A0009API 세부업무 처리실패
  • 아래의 사유로 이체가 실패한 경우이며, 해당 billing_tran_id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계좌인증 단계를 다시 진행되어야 합니다.
  • 해당계좌 없음(412)
  • 해약 계좌(415)
  • 잡좌(416)
  • 사고 신고계좌(419)
  • 거래중지 계좌(420)
  • 기타 처리불가(해당 지점 연락요망)(499)
  • 예금주명 불일치(815)
A0999기관 통신불가
  • 금융기관과의 통신에 실패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01실명인증 거부 - bank_code_std 값 오류.
  • 지원하지 않는 지급이체기관 표준코드(bank_code_std)를 요청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02실명인증 거부 - account_num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account_num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N0103실명인증 거부 - account_num 값은 숫자만 가능합니다.
  • account_num 값에 숫자 이외에 값이 포함될 경우 발생합니다.
N0111실명인증 거부 - account_holder_info_type 값 오류.
  • “0”, “6” 외에 다른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12실명인증 거부 - account_holder_info 값 오류.
  • 유효하지 않은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20실명인증 거부 - 생년월일 오류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생년월일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30실명인증 거부 - 사업자번호 오류입니다.
  • 유효하지 않은 사업자번호를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N0198실명인증 거부 - 해당계좌 없음
  • 실명인증 결과, 계좌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N0199실명인증 거부
  • 기타 사유에 의해 실명인증이 거부될 경우 발생합니다.
N0499실명인증 거부 - payple-hub 처리오류
  • 실명인증 처리 중 에러가 발생할 경우 응답됩니다.
R0109지급이체 요청 거부 - 입금이체 권한이 없습니다.
  • 이체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이체 대기를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R0100지급이체 요청 거부 - 하위고객아이디(sub_id) 64바이트 미만입니다.
  • sub_id가 64바이트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01지급이체 요청 거부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02지급이체 요청 거부 - billing_tran_id의 실명인증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billing_tran_id에 해당하는 실명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03지급이체 요청 거부 - 사용 불가능한 billing_tran_id - (사유)
  • 특정 사유에 의해 billing_tran_id가 차단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R0110지급이체 요청 거부 - tran_amt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tran_amt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11지급이체 요청 거부 - tran_amt 값은 숫자만 가능합니다.
  • tran_amt 값에 숫자 이외에 값이 포함될 경우 발생합니다.
R0112지급이체 요청 거부 - tran_amt 이체한도( _원) 초과
  • 지정된 이체한도보다 큰 금액을 요청할 경우 발생합니다.
R0113지급이체 요청 거부 - 테스트시 이체금액은 1000(원) 고정 입니다.
  • 테스트 환경에서 tran_amt 값을 1000 이 아닌 값을 입력했을 때 발생합니다.
R0121지급이체 요청 거부 - 입금계좌인자내역(print_content) 6자 이하입니다.
  • print_content 값을 6자 이상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30지급이체 요청 거부 - 지급이체금액이 정산금액을 초과했습니다.
  • 이체가능한 금액을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35지급이체 실행 거부 - webhook url 값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계정 정보에 이체결과를 수신할 webhook url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R0136지급이체 실행 거부 - webhook url 값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 계정 정보에 등록된 webhook url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
R0137지급이체 실행 거부 - test webhook url 값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테스트 계정(cst_id=”test”)에서 응답되는 값입니다.
  • webhook_url 값이 비어있는 경우 발생합니다.
R0138지급이체 실행 거부 - test webhook url 값은 255바이트 미만입니다.
  • 테스트 계정(cst_id=”test”)에서 응답되는 값입니다.
  • webhook_url 값이 255바이트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
R0141지급이체 실행 거부 - group_key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42지급이체 실행 거부 - 해당 group_key의 입금이체 요청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이체 대기 중인 group_key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43지급이체 실행 거부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
  • billing_tran_id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44지급이체 실행 거부 - billing_tran_id 값의 입금이체 요청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ALL)
  • 요청 group_key에 속한 이체 대기 건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R0145지급이체 실행 거부 - 중복된 지급이체 실행 입니다.
  • 이미 실행 중인 건에 대해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R0150지급이체 실행 거부 - execute_type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execute_type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R0151지급이체 실행 거부 - execute_type 허용된 값이 아닙니다.
(NOW | CANCEL)
  • “NOW”, “CANCEL” 외에 다른 값을 입력할 경우 발생합니다.
R0160지급이체 실행 거부 - 실행 금액이 정산금액을 초과했습니다.
  • 지정된 이체한도보다 큰 금액이 실행할 경우 발생합니다.
R0499지급이체 거부 - payple-hub 처리오류
  • 페이플 허브 API 요청 중 에러가 발생할 때 응답됩니다.
D0101지급이체 결과 거부 - 조회 대상 파라미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이체결과조회에 필요한 파라미터가 비어있을때 발생합니다.
D0102지급이체 결과 거부 - 지급이체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이체 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11지급이체 결과 거부 - bank_tran_date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bank_tran_date 값이 존재 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12지급이체 결과 거부 - bank_tran_date의 값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YYYYMMDD)
  • bank_tran_date의 값이 유효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13지급이체 결과 거부 - bank_tran_date의 지급이체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입력한 bank_tran_date 에 이체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21지급이체 요청 결과 거부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22지급이체 요청 결과 거부 - 해당 group_key의 지급이체 요청 정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해당 group_key 에 속해있는 이체 대기 건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31지급이체 결과 거부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group_key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D0132지급이체 결과 거부 - 해당 group_key의 지급이체 정보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 해당 group_key 에 속해있는 이체 건이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금융기관 코드

구분기관명코드비고
은행KDB산업은행002
은행IBK기업은행003
은행KB국민은행004
은행수협은행(수협중앙회)007
은행NH농협은행011
  • 단위농축협은 상호금융기관의 농협중앙회(단위농축협) 012 코드를 사용해주세요.
은행우리은행020
은행SC제일은행023
은행한국씨티은행027
은행대구은행031
은행부산은행032
은행광주은행034
은행제주은행035
은행전북은행037
은행경남은행039
은행하나은행081
은행신한은행088
은행케이뱅크089
은행카카오뱅크090
은행토스뱅크092
상호금융기관수협중앙회007
상호금융기관농협중앙회(단위농축협)012
  • 단위농축협이 아닌 경우, 은행의 NH농협은행 011 코드를 사용해주세요.
상호금융기관새마을금고중앙회045
상호금융기관신협중앙회048
상호금융기관저축은행중앙회050
상호금융기관산림조합중앙회064
상호금융기관우정사업본부(우체국)071
금융투자회사KB증권218
금융투자회사미래에셋증권230
금융투자회사미래에셋대우238
금융투자회사삼성증권240
금융투자회사한국투자증권243
금융투자회사NH투자증권247
금융투자회사교보증권261
금융투자회사하이투자증권262
금융투자회사현대차증권263
금융투자회사키움증권264
금융투자회사이베스트투자증권265
금융투자회사SK증권266
금융투자회사대신증권267
금융투자회사한화투자증권269
금융투자회사토스증권271
금융투자회사신한금융투자278
금융투자회사DB금융투자279
금융투자회사유진투자증권280
금융투자회사메리츠증권287
금융투자회사카카오페이증권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