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자주 묻는 질문
해외 카드결제
Q. 결제 가능한 통화(Currency)와 최소 결제금액은 얼마인가요?
결제가능한 통화의 최소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USD
·10 JPY
·100 KRW
Q. 연동 후 결제 테스트를 하려고 합니다. 국내에서 발급받은 카드로 테스트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발급된 카드로 결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카드를 페이플 시스템의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해야 합니다.
파트너당 단 하나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을 위해서는 페이플 고객센터(help@payple.kr)로 요청주셔야 합니다.
Q. 결제창에서 지원되는 언어는 무엇인가요?
한국어, 영어, 일본어가 제공됩니다.
Q. 결제창의 언어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결제창 언어는 별도로 설정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 브라우저의 언어에 따라 자동 설정됩니다.
Q.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를 지원하나요?
페이플 API에서는 CORS Allow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JAX 등의 JavaScript를 통한 통신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인증 결과를 수신받지 못하거나 결제창 호출 후 창이 닫히지 않는 경우
파트너 인증요청 도메인과 결제 요청을 보낸 도메인은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Origin 오류 도메인 설정 예시
·파트너 인증요청 도메인 : auth.your-domain.com
·결제요청 도메인 : your-domain.com
2. AWS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부에서 도메인 정보가 전송되지 않는 경우
파트너 인증요청 시 header 내 referer 필드에 도메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Q. The order has been rejected by Decision Manager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당 오류는 국내에서 발행된 카드로 결제를 시도하거나, 위험국가에서 발행된 카드로 결제를 시도할 때 발생합니다.
·위험국가 코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카드/계좌 결제
Q. 모바일 환경에서 팝업 차단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팝업 차단을 해제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인증결과를 수신하는 PCD_RST_URL 을 절대경로로 설정하여, 다이렉트 방식으로 결제창을 호출합니다.
2. 구매자가 브라우저 설정에서 직접 팝업 차단을 해제합니다.
Q. 과세, 면세, 복합과세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1. 과세
파라미터 | 내용 | 비고 |
---|---|---|
PCD_PAY_TOTAL | ‘총 결제금액’ 입력 | |
PCD_PAY_ISTAX | 미입력 | 과세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Y 이며, 유형별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과세, 복합과세 : Y ·비과세: N |
PCD_PAY_TAXTOTAL | 미입력 | 복합과세 주문 시에만 이용하며, 복합과세 주문의 부가세를 설정합니다. |
·페이플에서 총 결제금액 (PCD_PAY_TOTAL)의 10%를 부가세로 설정합니다.
2. 면세
파라미터 | 내용 | 비고 |
---|---|---|
PCD_PAY_TOTAL | ‘총 결제금액’ 입력 | |
PCD_PAY_ISTAX | ‘N’ 입력 | 과세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Y 이며, 유형별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과세, 복합과세 : Y ·비과세: N |
PCD_PAY_TAXTOTAL | 미입력 | 복합과세 주문 시에만 이용하며, 복합과세 주문의 부가세를 설정합니다. |
3. 복합과세
파라미터 | 내용 | 비고 |
---|---|---|
PCD_PAY_TOTAL | ‘총 결제금액’ 입력 | |
PCD_PAY_ISTAX | ‘Y’ 입력 | 과세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Y 이며, 유형별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과세, 복합과세 : Y ·비과세: N |
PCD_PAY_TAXTOTAL | ‘부가세’ 입력 | 복합과세 주문 시에만 이용하며, 복합과세 주문의 부가세를 설정합니다. |
Q. 카드 할부 결제는 페이플의 모든 결제 방식에 사용 가능한가요?
카드 할부 결제는 앱카드 결제에서만 가능합니다. 정기(빌링) 및 비밀번호 간편결제에는 할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Q. 월 중복결제 방지(PCD_REGULER_FLAG)가 무엇인가요?
페이플의 정기(빌링) 결제는 빌링키를 사용하여 파트너사의 결제 스케줄에 따라 페이플에 결제를 요청을 하면 실시간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이 때에 월 중복결제 방지 기능은 하나의 빌링키가 지정한 달에 1회만 결제되고자 할 때 중복 결제를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입니다.
요청방법
·월 중복결제 방지 (PCD_REGULER_FLAG) 파라미터의 값을 “Y”로 설정합니다.
·결제 구분 연도(PCD_PAY_YEAR)와 결제 구분 월(PCD_PAY_MONTH)을 설정
·PCD_PAY_YEAR = “2024”
·PCD_PAY_MONTH = “01”
Q. PCD_RST_URL 및 callbackFunction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1. 인증결과 수신
결제 정보가 성공적으로 입력된 경우, 인증 결과는 POST 방식으로 PCD_RST_URL 로 전송됩니다.
2. 결제창 호출방식 설정
·PC
경로 | 방식 |
---|---|
상대경로 | 레이어팝업PC 권장 PC환경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절대경로 | 다이렉트 보통 PC에서는 레이어팝업을 사용하기에 고객에게 생소할 수 있습니다. |
·MO
경로 | 방식 |
---|---|
상대경로 | 새탭(새창) 1. 모바일 환경설정에 팝업차단 설정이 ON되어 있으면 창이 열리지않습니다. 2.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인앱 브라우저에서 결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다이렉트 방식을 사용 권장합니다. |
절대경로 | 다이렉트MO 권장 모바일 환경설정에 팝업차단 설정이 ON되어 있어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
·PCD_RST_URL의 경로 설정
·상대경로 : PC 에서는 레이어 팝업, 모바일에서는 새 탭(새 창) 방식으로 결제창이 호출됩니다.
·절대경로 :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다이렉트(현재 창에서 바로 결제창 호출)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callbackFunction
클라이언트단에서 인증 결과를 수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callbackFunction을 사용하더라도 PCD_RST_URL 설정은 필수입니다.
설정 | 결과 | |||
---|---|---|---|---|
접속환경 | PCD_RST_URL | callbackFunction | 결제결과 리턴 | 결제창 호출 |
PC | 상대경로권장 | 사용 | callback | 레이어팝업 |
상대경로 | 미사용 | PCD_RST_URL | 레이어팝업 | |
절대경로 | 사용 | PCD_RST_URL callback 무시 | 다이렉트 | |
절대경로 | 미사용 | PCD_RST_URL | 다이렉트 | |
MO | 상대경로 | 사용 | callback | 새탭(새창) |
상대경로 | 미사용 | PCD_RST_URL | 새탭(새창) | |
절대경로 | 사용 | PCD_RST_URL callback 무시 | 다이렉트 | |
절대경로권장 | 미사용 | PCD_RST_URL | 다이렉트 |
Q.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를 지원하나요?
페이플 API에서는 CORS Allow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JAX 등의 JavaScript를 통한 통신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인증 결과를 수신받지 못하거나 결제창 호출 후 창이 닫히지 않는 경우
파트너 인증요청 도메인과 결제 요청을 보낸 도메인은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Origin 오류 도메인 설정 예시
·파트너 인증요청 도메인 : auth.your-domain.com
·결제요청 도메인 : your-domain.com
2. AWS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부에서 도메인 정보가 전송되지 않는 경우
파트너 인증요청 시 header 내 referer 필드에 도메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링크결제
Q. 주문번호를 직접 생성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생성된 링크 주소 끝에 ?OID=주문번호를 추가함으로써, 파트너가 생성한 주문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산지급대행
Q. 정산지급대행 이용을 위해서는 API 연동이 필수인가요?
아닙니다. API 연동 없이 파트너 관리자를 통해서도 계좌인증, 이체가 가능합니다.
Q. 정산지급대행 전용계좌로 정산금액이 이체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
정산예정일 오전 5~7시에 이체가 진행됩니다.
Q. 이체대기 상태에서 이체가능 잔액의 변동은 없나요?
이체대기는 실행 직전 단계이며, 이체금액이 차감된 잔액으로 계산됩니다.
아직 이체를 실행하지 않았다면, 운영 〉 정산지급대행 〉 이체 대기 취소 API 를 통해 취소해야만 잔액이 원복됩니다.
Q. 이체실행에 소요되는 시간이 궁금합니다.
1초당 2건의 이체가 진행됩니다. 1만 건의 이체에는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약 500개의 이체 건을 각각의 그룹으로 나누어 1~2분 간격으로 이체를 진행하면, 멀티 쓰레딩을 통해 더 빠른 대량 이체가 가능합니다.